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에이스침대, SK플래닛과 손잡고 빅데이터 마케팅 확대

25일 서울 논현동 에이스침대에서 에이스침대 박진식 영업본부장(왼쪽)이 SK플래닛 김교수 MP 사업그룹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이스침대가 빅데이터와 마케팅을 접목하기 위해 SK플래닛과 손을 잡았다.

에이스침대는 SK플래닛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정보 교류 등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웨딩멤버십 등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특히 에이스침대는 SK플래닛이 운영하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시럽 월렛(Syrup Wallet)'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시럽 월렛'은 SK플래닛이 2010년 출시한 모바일 지갑으로 누적 가입자 수 1500만명, 월 이용고객 600만명, 국내 130여 개 기업 및 700여 개 브랜드 제휴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편의를 높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들은 시럽 월렛에서 손쉽게 '에이스 웨딩멤버스'를 가입할 수 있고, 각종 혜택과 이벤트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받을 수 있다.

'에이스 웨딩멤버스'는 25~40세의 시럽 회원이면 누구나 시럽 월렛에서 '추천 멤버십'을 통해 바로 가입할 수 있다. 또 가입과 동시에 OK캐쉬백 포인트 1000점을 받는 것 뿐만 아니라 전용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실시간 정보를 활용해 주변지역 내 구매 확률이 높은 소비자에게 '시럽월렛'의 '지오펜싱'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가 지오펜싱 설정 지역 내에 진입할 경우 해당 지역의 결혼 예정 커플에게 '에이스 웨딩멤버스'의 다양한 혜택 및 이벤트를 안내해 준다. 지오펜싱은 특정 대상이 범위 안에 있을 경우 분석하는 기술이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개인화된 실시간 맞춤형 제안이 가능하도록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며 "SK플래닛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부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타사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