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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홍재은 NH농협생명 대표이사(앞줄 가운데)가 28일 농협생명 본사에서 열린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28일 농협생명 본사에서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NH농협생명의 고객소통 창구이다.

지난 3월에 실시한 제4기 고객패널 모집은 1차 서류전형 및 2차 전화면접을 거쳐 총 12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자료조사 및 결과보고서 제출 ▲총 4회 정기간담회 참석 ▲수시 아이디어 제안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게 된다.

농협생명은 이 과정에서 도출된 고객 아이디어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실제로 농협생명은 고객패널 3기까지의 활동을 통해 총 115건의 아이디어를 채택, 검토했다. 이 중 고령자용 큰 글씨 보험금청구서,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등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전문 상담사 위주의 콜센터 패널 운영을 통해 상담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장 제안사항 등 보다 다양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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