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기보, 2018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서 '우수등급'



기술보증기금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등급(A등급)'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기보는 지난 2014년 이후 '5년 연속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과 고객감동 경영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올해는 총 245개 공공기관(공기업 25개, 준정부기관 92개, 기타공공기관 128개)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기보는 준정부기관 유형으로 '서비스 품질(91.7점)', '사회적 책임(90.6점)', '전반적 고객만족(90.2점)' 부문 등에서 상대기관 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2018년 공공기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기보는 지난해 동안 ▲고객 및 국민의 참여와 소통을 위한 시민·고객자문단 출범 ▲고객불편 제로화 및 고객감동 경영 구현을 위한 고객불편 ZERO 캠페인 실시 ▲불만고객의 소리를 청취하는 A/S 콜 실시 ▲고객 제출서류 간소화 확대 ▲고객만족 부진 영업점에 대한 현장 교육 강화 등 지속적인 고객편의 제도 확대를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했다.

기보 관계자는 "'5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은 고객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통한 고객감동경영 실천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기반으로 고객친화적인 열린 경영을 실천하며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고객만족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