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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1분기 차량용 1억대 판매 돌파

LG디스플레이 차량용 제품.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1분기에만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1억대 이상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2005년 정보안내디스플레이(CID)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 처음 진출한 후 2011년 1000만대, 2015년 5000만대를 판매하며 성장해왔다.

LG디스플레이가 15년간 판매한 차량용 디스플레이 면적은 약 150만m²다. 축구장 200배 크기다. 5인치 이상 시장에는 2017년 1분기 이후 매출과 면적, 수량 등에서 1위를 이어오고 있다. 현대기아차뿐 아니라 다임러 벤츠와 BMW, 테슬라와 GM 등 글로벌 완성차들에 제품을 공급해왔다.

LG디스플레이는 광시야각 기술 IPS와 터치 정확도를 높인 인터치 등 독자 개발한 기술로 제품 경쟁력을 높여왔다. 업계 최초로 난연 인증프로그램도 도입했다. 5인치 이상 대면적 제품에 투자와 역량을 집중한 것도 주요 전략으로 평가했다.

LG디스플레이는 경북 구미 지역 경제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차량용 디스플레이 전량은 구미 공장에서 생산 중이며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차량용 플라스틱 OLED(P-OLED) 역시 구미 E5 라인에서 양산할 예정이다.

앞으로 LG디스플레이 목표는 2021년 차량용 디스플레이 매출 2조원이다. 저온폴리실리콘(LTPS) 기반 고해상도 LCD와 P-OLED를 앞세운다.

LG디스플레이 오토사업담당 신정식 전무는 "차량 내 다양한 공간이 디스플레이로 대체되면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향후 자율주행차 시대가 열리면 디스플레이 적용 범위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차량용 롤러블, 투명 디스플레이 등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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