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멕스 신제품 '스텝킵스 윈도우'/사진=코멕스산업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은 스테인리스 밀폐 용기 신제품 '스텐킵스 윈도우'와 '스텐킵스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코멕스는 봄철 대청소 시즌을 맞아 냉장고 정리 헬프템 스테인리스 밀폐 용기 신제품 2가지 라인 13종을 선보였다. 헬프템은 help와 item의 합성어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뚜껑을 열지 않아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게 투명창을 도입한 '스텐킵스 윈도우' 9종과 여러 가지의 기능적 구성요소를 넣은 모듈 시스템 제품 '스텐킵스 시스템' 4종이다.
'스텐킵스 윈도우'와 '스텐킵스 시스템'에 사용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는 내식성·내열성·저온 강도·기계적 성질이 우수한 '18-8 SUS 304'이다.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김치, 고추장, 젓갈 등 향이 강한 음식도 색과 냄새가 잘 배지 않는다. 100% 국내 생산 제품으로 우수한 밀폐력을 자랑하며, 가볍고 깨지지 않아 안전하다. 또, 환경호르몬 의심 물질 비스페놀 A (BPA)가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텐킵스 윈도우'는 전면부에 투명창이 있어 용기를 열지 않고 쉽게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다. 투명창은 비스페놀 A(BPA)가 없는 트라이탄 소재로 이물질이 끼거나 누수 염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색 배임 방지를 위해 회색 실리콘을 사용했고, 분리 세척도 가능하다. '스텐킵스 윈도우'는 일반형 7종, 핸들형 2종이 출시됐다.
'스텐킵스 시스템'은 총 4종의 용기가 모듈 시스템으로 호환된다. 뚜껑은 제품을 안정적으로 쌓을 수 있고, 바닥 면은 돌출된 웨이브 형태로 냉동실에 보관해도 음식물을 쉽게 떼어낼 수 있게 구성됐다. 모서리는 사각에 가까운 '납작이' 형태라 공간 효율성이 높다.
코멕스 관계자는 "2014년 처음 선보인 스텐킵스가 2019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총 13종의 풍성한 라인업으로 업그레이드 됐다"며 "'스텐킵스 윈도우'와 '스텐킵스 시스템'이 냉장고 대청소 및 정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