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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KB손보,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 실시

4일 수원 소재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열린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에서 관계자들이 금융소비자보호 이행을 다짐하는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4일 경기도 수원 영화동에 위치한 KB인재니움수원 연수원에서 부서장, 보상센터장, 지점장 등을 대상으로 '2019년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B손보 고객 접점 부서 관리자와 소비자보호 업무 실무자들이 일관되고 지속적인 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이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금융사로 한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의지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인 전영산 전무의 금융소비자보호 이행 선서와 함께 시작된 이날 행사는 '소비자 권익보호'라는 키워드에 맞춰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정책방향과 트렌드, 인공지능(AI)·빅데이터에 기반한 민원처리 시스템 구축 등의 내용이 다뤄졌다.

금융감독원 특강에서는 다양한 민원 사례의 분석을 통해 최근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보호 관점의 민원처리 동향을 확인했다.

한편 KB손보는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해온 결과 회사의 소비자보호 조직, 제도, 시스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실태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회사'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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