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네슬레코리아, 캡슐커피 '스타벅스 앳홈' 출시

네슬레코리아가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앳홈' 신제품을 출시했다./네슬레코리아



네슬레코리아, 캡슐커피 '스타벅스 앳홈' 출시

네슬레코리아는 스타벅스의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스타벅스 캡슐 커피를 국내 첫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네슬레는 지난해 8월 스타벅스와 71억5000만달러(약 8조 1553억원) 규모의 글로벌 커피 제휴를 체결했다. 이 계약으로 네슬레는 RTD(Ready to drink)제품을 제외한 스타벅스 포장 소비재 제품 및 외식사업용 커피와 차 제품을 스타벅스 카페를 제외한 전 세계 유통 채널에서 판매할 수 있는 영구적인 권리를 보유하게 됐다.

이번 선보이는 신제품은 제휴를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이뤄지는 것으로, 한국은 스타벅스 브랜드 제품이 첫 출시되는 국가 중 하나다.

카스텐 퀴메 네슬레코리아 CEO는 "이번 스타벅스 캡슐커피 츨시로 한국의 캡슐커피 시장이 늘어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커피시장을 가진 곳이며, 또한 스타벅스가 촘촘하게 브랜딩된 곳 중 하나"라고 말했다.

국내에 첫 번째로 소개되는 제품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스프레소 등 캡슐(싱글 서브) 커피 머신을 이용해 즐길 수 있는 캡슐 커피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전용 총 캡슐 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됐고, 이번에 출시되는 스타벅스 앳홈은 총 16종이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와 네스프레소 머신 전용 각 8종으로 구성됐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에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를 비롯해 라테 마키아토, 캐러멜 마키아토와 카푸치노 등 다양한 커피 메뉴가 포함된다. 8종의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캡슐 커피는 7가지 다른 블렌드를 제공하며, 다양한 로스팅 스펙트럼을 통해 소비자는 취향에 따라 리스트레토, 에스프레소, 룽고 등으로 즐길 수 있다.

각 캡슐은 윤리적으로 생산된 100%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원료로 해, 소비자들이 즐겨 마시는 시그니처 스타벅스 커피 맛을 담고 있다.

새로운 스타벅스 제품들은 스타벅스 시그니처 블렌드 커피 각 제품의 맛과 아로마는 물론, 스토리까지 고스란히 담아 소비자들이 스타벅스 브랜드의 경험을 집에서도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디카페인 커피까지 더해져 더욱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네슬레는 스타벅스 캡슐 출시로 네스프레소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스타벅스 등 3개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가 집에서 쉽게 최고의 커피를 맛볼 수 있도록 강화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게 됐다.

카스텐 퀴메 CEO는 "신제품 스타벅스 커피 제품군을 통해 우리 소비자들은 스타벅스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커피에 관한 네슬레의 경험과 시스템 노하우, 그리고 스타벅스 커피의 로스팅과 블렌딩 전문성이 결합된 최고의 커피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스타벅스 커피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네슬레코리아는 오는 12일부터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신제품 스타벅스 캡슐 커피 16종의 판매를 시작하며, 스타벅스 앳홈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네슬레는 기존 네스카페와 네스프레소에 스타벅스가 더해져 커피 포트폴리오가 대폭 강화되며 글로벌 커피 사업 주도권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