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석유화학/에너지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글로벌 ‘인기몰이’…유투브 게시 2주 1600만 조회수 돌파

SK이노베이션 초경량 자동차 소재편.



SK이노베이션이 온라인에 공개한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 영어버전 '이매지네이션 인투 리얼리티(Imagination Into Reality)'가 지난 1일 게시한 후 이 주만에 조회수 1650만을 돌파했다.

'이매지네이션 인투 리얼리티'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PR 캠페인으로 12초 가량의 짧은 분량에 각 사업을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영어버전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SK이노베이션 유투브 구독자수도 1만5000여명에서 2만769명으로 38% 늘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회사가 추구하는 이노베이션 철학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간결하고 재미있게 나타낸 영상에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소재 등 글로벌 사업에 대한 해외 SNS 유저들의 관심이 더해져 흥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해당 영상에는 다양한 언어로 댓글이 달려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글로벌 SNS 유저들은 들은 영어, 중국어, 독일어 등 11개국의 언어로 각자의 시청 소감을 댓글로 공유했다.

유투브 유저 람크리스 티말씨는 "초경량 자동차 소재에 관한 스토리가 울트라헤비 급으로 재밌다"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의 온라인 기업PR 캠페인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은 SK이노베이션 유투브 채널과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 SK이노 뉴스(SKinno News),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