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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1분기 영업이익 1903억원…전년比 24% 증가

삼성전기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 1305억원, 영업이익 1903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 영업이익은 24% 늘어났다. /삼성전기



삼성전기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 1305억원, 영업이익 1903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 영업이익은 24% 늘어난 수치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5% 감소했다.

삼성전기는 IT제품 수요 둔화로 인한 일부 MLCC(적층세라믹캐패시터) 재고 조정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감소했지만, 고성능 멀티카메라 확판 등으로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는 중화 거래선에 신기능이 탑재된 카메라모듈 공급을 늘릴 계획이다. 특히, MLCC는 초고용량 등 IT용 고사양 제품 판매 확대로 수익성을 높이고, 산업·전장용 전환을 중심으로 수요 증가에 대응할 방침이다.

사업별 실적을 보면 컴포넌트 부문의 1분기 매출은 8363억원으로 일부 MLCC 재고 조정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7% 감소했지만, 전장·네트워크용 제품 공급이 늘어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2분기는 IT용 고사양 제품 공급을 늘리고, 전장·산업용 MLCC는 고신뢰성 제품 라인업을 늘려 고부가 비중을 확대할 방침이다.

모듈 부문은 멀티 카메라모듈 판매 확대와 새로운 규격의 와이파이모듈 공급으로 전분기 대비 38%,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951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분기는 중화 거래선에 4800만 화소 및 고배율 광학 줌을 적용한 멀티 카메라 등 신제품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판 부문은 OLED용 RFPCB(경연성인쇄회로기판)의 매출 감소로 전분기 대비 14%,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한 328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RFPCB는 5G안테나 및 카메라모듈용으로 제품을 다변화하고, 패키지 기판은 GPU·전장·네트워크 등 고부가 제품 비중을 높여 수익성을 개선할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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