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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100만상자 판매 돌파

청정라거-테라/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100만상자 판매 돌파

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 21일 출시한 '청정라거-테라'가 출시 약 한 달 만에 약 3200만병(330㎖ 기준) 판매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테라 판매량은 지난 4월 29일 기준 누적판매 약105만상자, 3193만병을 달성했다. 이는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로, 1초에 약 9.5병이 판매된 꼴이다. 3193만병을 눕혀서 길이를 재면 7345㎞로 대한민국에서 테라의 맥아 원산지 호주 골든트라이앵글(7300㎞)까지 닿는 양이다.

하이트진로는 빠르게 시장에 안착한 테라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출시 보름 만에 전체 판매 목표를 조정하고 2배 이상 생산량을 늘렸으며, 생맥주 등의 제품군은 출시 일정을 조정, 6월쯤 선보이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상반기 내 테라의 전방위적 홍보 활동에 집중해 단 기간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오랜 시간 기획하고 소비자의 니즈와 시대적 트렌드를 오롯이 담은 만큼, 초기 소비자 반응이 긍정적"이라며 "빠른 시일 내 국내 대표 맥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들과 소통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청정, 천연, 친환경 등에 대한 갈망이 커지고 있는 시대적 요구를 반영, 맥아는 호주 '골든트라이앵글' 지역에서만 100%, 발효 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리얼탄산 100%를 담은 청정라거-테라를 출시했다. 라거 특유의 청량감과 거품이 조밀하고 탄산이 오래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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