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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영상 6000만뷰 돌파

SK이노베이션이 '생각한다 뒤집는다'라는 새로운 카피와 도안을 통해, 상반기 기업PR 캠페인을 이어 나가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 온라인 영상이 55일 만에 6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시간차를 두고 내놓는 인쇄용 캠페인으로 독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등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일을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 기업PR 캠페인인 '생각 뒤집기' 편이 6000만 뷰를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올해 3월 처음 공개한 이후 55일 만에 달성한 것으로, 역대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중 가장 확산 속도가 빠르다.

회사는 또 지난 4월엔 새롭게 도안한 인쇄용 캠페인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생각한다 뒤집는다'라는 과감한 메인 카피가 지면을 가로지르는 중에, 카피의 '집(字)' 위에 집 한 채가 반듯하게 올라가 있어 독자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측은 뒤집어진 '집'이라는 문자 위에 실제로 집을 그려 넣는, 언어와 이미지를 넘나드는 언어유희 방식을 활용해 '혁신의 진정한 의미'를 강조하고자 별도의 광고를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회사가 추구하는 혁신이라는 것은 우리에게 익숙한 집과 같은 일상 속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것으로, 새로운 것을 시작하는 것 말고도 모든 경영 프로세스에서 혁신이 일어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실제 기업PR 캠페인 영상의 소재는 주유소를 기반으로 한 물류 서비스인 홈픽, 빠른 속도로 충전되는 전기차 배터리, 자동차용 초경량 화학 소재, 폴더블 디스플레이 소재(FCW) 등으로 모두 기존 사업 내용을 대상으로 혁신을 이뤄낸 것들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혁신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토리텔링 방식을 활용해 일상 속 혁신을 재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이번에도 맹그로브 숲 보호를 위해 유튜브 동영상 조회수에 비례하는 금액을 산정해 기부를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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