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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교보생명, 교육 분야 스타트업 6곳 지원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맨 오른쪽)이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맨 왼쪽), 선발업체 대표들(가운데)과 '푸른 바다 큰 고래 육성사업 2기' 사업 약정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진행하는 '2019년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임팩트업 프로젝트) 프로젝트에서 임팩트 창출기업 3곳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회적 임팩트와 정보통신기술(ICT)의 결합을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의 창업과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1개월간의 심의를 통해 디지털 융복합 창의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주)유쾌한', 3D프린터와 두들러를 활용한 체험학습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체험왕', 아동양육시설 보호와 보호종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디자인을 교육하는 '소이프스튜디오' 등 3개사를 최종 선발했다.

이들은 앞으로 1년간 법무, 투자, IR, 마케팅 등 멘토링 프로그램과 사업계획서 작성 등 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교보생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와 손잡고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교육 솔루션 기업 지원을 위한 '푸른 바다 큰 고래 육성사업 2기' 공모전도 진행했다.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 교육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발굴한 기업들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사단법인 피치마켓, 꿈틀협동조합, 주식회사 메이커스테크놀로지 등 3개사다.

이들에게는 솔루션 현실화에 필요한 사업비 등 금융지원과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경영지원 등 멘토링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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