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그룹 바디프렌드의 모델이 21일 서울 종로구 바디프렌드 광화문점에서 세계 최초 자가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과 브레인 뮤직 감상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 정수기 'W냉온정수기 브레인'을 선보이고 있다. / 손진영기자 son@
바디프랜드는 세계 최초의 자가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과 브레인 뮤직 감상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정수기 'W냉온정수기 브레인'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W냉온정수기 브레인'은 'W냉온정수기 레트로'에 스마트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원 필터 시스템을 갖췄고, 유로(流路)부터 코크(cock·유로의 개폐나 유량의 조절을 하는 기구)까지 모두 스테인리스로 만들었다. 또한, 브레인 뮤직을 감상할 수 있는 2.1채널 블루투스 스피커도 내장됐다.
바디프랜드의 이번 신제품의 강점은 기존 3개 필터의 정수 기능을 1개 필터로 압축한 '자가교체형 원 필터 시스템'이다. '1필터 6단계 정수 시스템'으로 정수 성능은 강화하고, 여러 개의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줄였다. 정수기 사용 고객은 3개월 주기로 발송되는 필터를 받아 갈아 끼우면 된다. 바디프랜드는 앞서 W정수기로 자가 필터 교체 정수기를 발매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20일 현대홈쇼핑에서 진행한 'W냉온정수기 브레인'과 'W정수기 브레인' 론칭방송에서 목표치인 900개를 넘겨 판매했다. 바디프랜드 홈&리빙사업본부 정지우 이사는 "'W냉온정수기'의 올해 판매량 목표는 5만대"라고 밝혔다.
아울러 정수기 최초로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도 탑재했다. 정수기에 내장된 스피커를 통해 바디프랜드가 개발한 브레인 뮤직(Brain Music)을 포함해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16곡의 브레인 뮤직은 '바이노럴 비트(Binaural beat)'가 적용돼 두뇌 피로 해소 및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내부 직수관에서 코크까지 모두 스테인리스를 적용한 '올(All) 스테인리스'도 국내 최초로 갖췄다. 물이 지나가는 모든 부분을 스테인리스로 만들어 세균 번식의 가능성을 크게 낮췄다.
또 물이 나오는 코크 좌우로는 11자형으로 표시되는 'LED 라이팅' 기능을 적용해 냉수, 정수, 온수가 나올 때마다 각각 블루, 화이트, 레드 3가지 색상이 표시된다. 물이 나오는 동안 불빛으로 수온을 알려준다. 회전식 다이얼로 수온을 조절하고, 레버로 출수량을 조정할 수 있다. 정수기 내부에 자리한 필터 교체부는 슈퍼카의 엔진룸을, 정수기의 벤트홀(열기 배출을 돕는 숨구멍)은 슈퍼카 그릴을 본떠 만들었다.
정지우 이사는 "W냉온정수기 브레인은 원 필터 시스템, 올 스테인리스, 브레인 뮤직 감상까지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스마트 기술을 갖춘 똑똑한 제품"이라며 "W정수기 레트로가 '예쁜 물' 콘셉트로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했던 것처럼, 혁신적 기능의 W정수기 브레인은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