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실내 서핑장 /롯데쇼핑
이른 무더위에 쇼핑몰 찾는 고객 늘어…관건은 '콘텐츠'!
실내 펍, 서핑샵, VR 존 등 시원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큰 인기
때 이른 무더위에 대형 쇼핑몰의 실내 콘텐츠의 인기가 뜨겁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의 실내 서핑샵 '플로우 하우스', 롯데백화점 안산점 1층에 위치한 실내 펍(Pub) '고바슨'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가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있는 것.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구매 고객 수는 2018년과 비교해 약 15% 정도 늘어났으며, 매출 또한 약 10% 정도 신장했다. 특히 실내 대형 집객형 콘텐츠가 입점한 점포는 타 점포 대비 평균 20% 이상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드러나 눈길을 끈다.
지난해 12월 6일 오픈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의 실내 서핑샵인 '플로우 하우스'에는 지난 5월 1일부터 30일까지 30일간 약 1000 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해 서핑을 즐겼다.
날씨가 더워지고, 여름 스포츠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한달 방문객이 약 700명 수준이었던 서핑장 이용 고객이 늘어났고 점포의 매출도 4월보다 약 20% 상승했다.
안산점 신관 1층 실내 펍 '고바슨' 매장/롯데쇼핑
안산점 신관 1층에 위치한 실내 펍 '고바슨'도 무더위 특수를 누리고 있다. 최고급 원두로 추출한 100% 스페셜티 커피와 하이네켄 생맥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 매장은 동 기간 약3000 명의 고객이 찾았다. 지난 4월의 방문객수와 비교했을 때 1000 명이 늘었다.
시원한 실내에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건대 스타시티점의 '몬스터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도 지난 한달간 약 2700명이 방문하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새로운 문화에 관심이 많은 2030 세대가 '몬스터VR'을 방문한 고객의 약 40%를 차지한다는 점에서 이전에는 백화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신규 콘텐츠에 고객들이 큰 매력을 느끼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유형주 상품본부장은 "한낮의 온도가 30도를 웃도는 날이 늘어나면서 더위를 피해 실내로 유입되는 고객이 늘어나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매장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롯데백화점은 고객 체류 시간 증대와 고객 확보를 위해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한 고객 체류형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