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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V50 씽큐 美 출시…5G 스마트폰 시장 공략

LG전자 모델이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지난 31일 미국에 출시된 LG V50 ThinQ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인 미국에 5G LG V50 씽큐(ThinQ)를 출시하며 5G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지난 31일(현지시간) 미국 이동통신사 스프린트를 통해 LG V50 씽큐 판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선 미국이 첫 출시국이다. 애틀랜타, 캔자스시티, 댈러스, 휴스턴을 시작으로 시카고, LA, 뉴욕, 피닉스, 워싱턴D.C 등 스프린트의 5G 통신환경이 구축되는 9개 도시에 순차 공급한다.

LG전자는 스프린트와 핀란드 모바일게임 스트리밍기업 해치가 협업해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게임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는 등 현지 사업자들이 5G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어 LG V50 씽큐의 탁월한 멀티미디어 성능이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빠르게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시 전부터 이어진 현지 언론의 기대감도 높다. 디지털트렌드는 "LG V50 씽큐의 'V'가 비디오를 상징하는 만큼 스마트한 촬영 기능이 기대된다" LG V50 씽큐의 카메라 성능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또 비지알은 "LG V50 씽큐는 엄청난 카메라를 세 개 갖췄지만 카툭튀 없이 매끈한 후면을 자랑한다"고 언급했다.

시장조사기관 SA에 따르면 북미 스마트폰 시장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보다 소폭 성장하며 연간 1억 6000 대 규모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는 지난해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15%대 점유율로 5년 연속 두 자릿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LG 스마트폰 사업이 세계 최대 규모의 선진 시장에서만큼은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것이라 의미가 있다.

LG전자는 "현재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완성도 높은 5G 스마트폰을 공급할 수 있는 업체가 제한적인 상황임을 감안하면, 뛰어난 성능과 완성도를 갖춘 LG V50 씽큐의 글로벌 시장 연착륙은 전체 LG 스마트폰 브랜드 이미지를 회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이태리, 스페인, 스위스, 영국, 호주 등 5G 통신환경이 구축되는 글로벌 주요 국가에 LG V50 씽큐를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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