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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중앙회, '북미 DPBB 수출컨소시엄'으로 中企 수출 지원

중소기업중앙회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2019년 북미 DPBB 수출컨소시엄'을 진행했다./사진=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5일 간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팜 스프링스(Palm Springs)에서 미국 대형유통망 바이어들과의 '2019년 북미 DPBB 수출컨소시엄'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DPBB(Direct Presentation to Big Buyer)'란 중소기업 제품을 Walmart, CVS, BestBuy, Amazon 등 미국 대형 유통망 바이어에게 직접 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다. 이번 컨소시엄 상담회로 약 175만 달러의 상담이 이뤄져 향후 약 22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 성과가 예상된다.

중기중앙회는 2016년부터 미국 대형유통망에 중소기업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DPBB 수출컨소시엄을 운영했다. 작년까지 가전·모바일 및 생활용품 품목을 중심으로 진행했으나, 올해는 K-Beauty 열풍에 힘입어 처음으로 헤어·스킨케어 등 뷰티 품목만 단독으로 진행했다.

올해 DPBB 수출컨소시엄은 '씨앤에프 코스메틱' 등 총 15개 중소기업이 Amazon, CVS, Walmart 등 미국 주요 소비재 매장 바이어들과 상담했다. 특히 주요 바이어들은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이미 북미 시장에 진출해 있기 때문에 새롭고 독창적인 제품을 입점하고 싶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박정선 트라이코스의 박정선 대표는 "미국 대형유통망의 오프라인 채널과 취급품의 규모로 볼 때 미주시장은 놓칠 수 없는 매력적인 시장이다"며 "하지만 중소기업이 현지 유통구조, 마진율, 디자인 등 사전 시장조사 없이 대형유통망 바이어의 요구사항을 맞추기 어려운 점이 많아 북미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이번 DPBB 컨소시엄 사업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중기중앙회 박미화 무역촉진부장은 "미·중 분쟁 등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미주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의 인지도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미국 내 한 인마트 수출에 그치던 기존과 달리, 미국 현지인이 주도하는 대형유통망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북미 DPBB 수출컨소시엄 파견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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