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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여름 별미 찾아 백화점·마트로~!

롯데백화점 잠실점 봉피양/롯데쇼핑



여름 별미 찾아 백화점·마트로~!

삼계탕·냉면 등 여름 대표 음식 인기…보양식 판매도 앞당겨

이른 무더위에 백화점 식당가와 마트 식품코너에서 여름철 별미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지난해에는 6월 2일 첫 폭염특보가 발령되면서 6월부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다. 올해는 보름 가량 이른 5월 15일 광주 지역에서 첫 폭염 특보가 발령됐고, 서울도 5월 24일 첫 폭염 특보가 발령되는 등 지난해보다 더위가 일찍 시작됐다.

이에 여름철에만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찾는 고객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실제로 5월 한달동안 롯데백화점 전체 식당가의 방문객수와 매출은 전년대비 약 20% 신장했다.

전통적인 여름 보양식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삼계탕'의 매출 신장폭이 가장 크며, 잠실점의 '고봉 삼계탕'의 매출이 전년 동일한 기간과 비교해 27.7% 신장했다.

특히, 무더운 날씨에도 시원한 육수를 맛볼 수 있는 '냉면'과 '막국수'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

매콤달콤한 소스의 함흥냉면 뿐만 아니라, 지난해 남북정상회담 이후 인기를 끈 담백한 맛의 평양냉면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강남점에 입점한 '대치동 함흥면옥'은 24%,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 3개 점포에 입점한 평양냉면 전문 음식점 '봉피양'은 13.7% 신장했다. 분당점, 롯데몰 동부산점에 입점한 '홍원막국수'는 약 20% 증가했다. 보양식 '추어탕'의 인기도 높아 분당점과 중동점에 입점한 추어탕 전문점 '송추가마골'은 14% 정도 증가했다.

이렇게 여름철 별미를 백화점 식당가에서 맛보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백화점 상품 개발파트에서는 맛집 발굴과 빠른 유치를 위해 더욱더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식당가의 경우 특히나 트렌드에 민감한 상품이기 때문이다.

민어회/이마트



보양식을 찾는 고객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에는 6월 닭, 오리, 전복, 장어 등 대표적인 보양식 상품들의 매출이 전년 대비 10% 가량 늘었다.

이마트는 올해는 더위가 일찍 시작된만큼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더 늘어날 것으로 판단해 처음으로 6월에 민어 보양식을 선보인다.

오는 12일까지 남해도수산에서 공수한 국산 민어회(200g) 한 팩을 1만9800원에, 민어 서더리 탕감 한 팩을 9900원에 판매한다.

양식 민어는 자연산 민어에 비해 가격이 약 50% 이상 저렴하며 안정적인 물량 수급이 가능해 6월 보양식 상품으로 판매하게 됐다.

이마트 이홍덕 수산팀장은 "닭, 전복, 장어 등 전통적인 보양식을 벗어난 이색 보양식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민어 보양식 판매를 6월까지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좋은 품질의 새로운 보양식 상품들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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