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IBK기업은행, 챗봇 서비스 ‘i-ONE봇’ 전면 개편

IBK기업은행은 20일 인공지능 기반(AI) 챗봇 서비스 'i-ONE봇'을 전면 개편하고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20일 인공지능 기반(AI) 챗봇 서비스 'i-ONE봇'을 전면 개편하고 새롭게 출시했다.

i-ONE봇은 은행 업무를 위한 상담은 물론 채팅창 안에서 예금해지, 자동이체 등록, 카드 이용한도 조회, 카드 재발급, 대출이자 납입, 환율조회 등 주요 금융거래를 즉시 처리할 수 있다. 또 음성인식 기능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i-ONE봇은 고객이 질문한 내용과 연관된 키워드를 추천해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원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도 가능해 금융도우미 역할도 수행한다. 상담은 24시간 365일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챗봇이 즉시 처리 가능한 업무를 늘리는 등 인공지능(AI)금융비서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