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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미국 생활 가전 점유율 12분기 연속 1위

삼성전자는 1분기 미국 시장에서도 점유율 1위를 지켜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미국 가전 시장에서 12분기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냈다.

23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 금액 기준 점유율 19.9%를 차지했다. 전년보다 0.3% 포인트 더 늘었다.

특히 냉장고가 프리미엄 제품으로 점유율 22.3%, 주력 제품 프렌치도어 냉장고가 30.3%로 39분기나 1위를 놓치지 않았다.

세탁기도 점유율 20.4%로 1위였다. 드럼세탁기가 점유율 31%로 2위와 10% 포인트 가까운 차이를 보이며 압도적 우위를 증명해냈다.

올해에도 삼성전자는 높은 시장 점유율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2019년형 패밀리 허브가 CES2019에서 4년 연속 혁신상을 받았다. 세탁 시간을 30분대로 단축한 신형 드럼세탁기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1분기 미국 시장에서도 점유율 1위를 지켜냈다./ 삼성전자



따뜻한 느낌을 주는 투스칸 스테인리스 주방가전 패키지도 선보였다. 비스포크 냉장고도 국내에 이어 미국과 유럽 시장에 진출을 준비 중이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국내외 소비자들이 삼성 가전제품을 매개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한발 앞선 트렌드 분석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업계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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