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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7회 연속 '소비자중심 경영' 인증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아르누보호텔에서 열린 '2019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수여식'에서 유홍 교보생명 고객보호센터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CCM 7회 연속 인증서를 받은 후 장은경 한국소비자원 대외홍보실장(맨 왼쪽), 김상국 경동나비엔 팀장(왼쪽 두 번째), 김윤경 동아에스티 실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2019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재인증을 받아 7회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해서 개선하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2007년 처음 도입됐고 2년마다 인증 기업을 재평가한다.

교보생명은 2007년 첫 인증을 받은 이래 12년째 소비자 중심 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7회 연속으로 CCM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교보생명 이외 2개사뿐이다.

이번 재인증 심사에서 교보생명은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 고객 불만 사전 예방에 힘쓴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보생명은 고객 중심 맞춤형 상품 개발과 고객 중심 경영을 비즈니스 중요도 최상위에 놓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며 가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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