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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불공정거래·쿠팡맨 논란에 공식입장 밝혀

쿠팡, 불공정거래·쿠팡맨 논란에 공식입장 밝혀

'제2의 아마존'을 꿈꾸며 국내 이커머스 업계를 선도해온 쿠팡이 최근 불거진 각종 의혹에 대해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지난 28일 쿠팡은 공급업체와 경쟁사, 쿠팡맨 관련 의혹에 대해 불필요한 오해를 바로잡고자 한다며 설명자료를 냈다.

쿠팡은 "LG생활건강과의 관계에서 어떤 불법행위도 저지르지 않았다. LG생활건강은 쿠팡이 상품 반품 금지, 경제적 이익 제공요구, 배타적 거래 강요 금지 등 대규모유통업법 위반을 일삼았다고 주장하지만, 당사는 부당하게 상품을 반품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확인 결과 해당 건은 쿠팡이 주문 취소 의사를 밝힌 3일 뒤, LG생활건강이 발주 취소를 인식하고도 약 40만원어치의 상품을 당사로 임의발송한 것이었다"고 덧붙였다.

경쟁사인 위메프와 관련해서는 "위메프는 자신들의 광고에 쿠팡의 명칭을 부당하게 사용했고, 당사의 최저가 상품에 대한 거짓 광고를 통해 쿠팡 고객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제공했다"며 "심지어 쿠팡과 직접 거래 관계도 없는 위치에서 '불공정거래'를 이유로 공정위에 신고한 뒤 이제는 언론을 상대로 거짓 정보를 유포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쿠팡맨' 논란에 대해서는 노조의 태도가 아쉽다고 밝혔다.

사측은 "지난해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공항항만운송본부 쿠팡지부가 설립됐고, 쿠팡지부와 노사 협상을 이어왔다"며 "하지만, 최근 교섭에서 노조가 쿠팡 교섭위원들에게 욕설, 반말 등 폭력적 분위기를 조성했다. 회사는 단체교섭 재개 및 대화를 통한 문제 해결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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