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11번가, '전지적소비자시점' 커머스포털로 진화

검색화면/11번가



11번가, '전지적소비자시점' 커머스포털로 진화

11번가가 쇼핑할 때 꼭 필요한 핵심 정보들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11번가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고객들이 최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상위 인기키워드 100여 개를 시작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커머스포털'로의 가속도를 낸다.

예를 들어 '캠핑의자'를 구매하고 싶은 고객이 11번가 모바일 앱에서 '캠핑의자'를 검색하면 검색결과 화면에서 종류별 캠핑의자에 대한 전문용어 설명, 구매 시 유의사항, 구매 꿀팁 등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매거진, 블로그를 보는 듯한 형태로 제공한다.

추천상품을 누르면 해당 상품을 주로 어떤 연령대·성별의 고객이 구매했는지, 다른 고객들의 리뷰 평점은 어떠한지 보여준다. 또 11번가 내 입점 업체들의 판매 가격을 낮은 순으로 보여줘 최저가 구매까지 바로 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콘텐츠는 'SNS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통해 카카오톡, 라인, 페이스북 등에 공유할 수도 있다.

하반기 중에는 해당 콘텐츠만 따로 모아 볼 수 있는 별도 코너를 신설하고 연 내까지 쇼핑 검색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1000여 개 키워드에 대한 콘텐츠 제공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검색화면/11번가



11번가는 지난해 9월 신설법인 출범과 함께 '커머스포털'로의 자리매김을 선언하고 단순한 상품 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콘텐츠를 가공하고 생산까지 하는 능동적인 커머스포털의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고객들이 상품 구매 시 단순 가격비교 뿐 아니라 상품 선택에 도움이 되는 정보까지 동시에 필요로 한다는 점에 주목해 이를 선도적으로 반영한 행보다.

지난 3월부터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 실시간 검색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실시간 쇼핑 검색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고객들의 상품 선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리뷰' 영역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 보다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동영상 리뷰' 기능도 도입했다.

11번가 김지승 서치센터장은 "정보 검색이나 리뷰 탐색을 위해 따로 포털에 가지 않아도 11번가 내에서 쇼핑의 시작과 끝을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계속해서 고도화하고 있다"며 "양질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검색결과 화면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다양한 탐색 경험을 제공하고 쇼핑 영역에 있어서 국내 유일의 '커머스포털'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