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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가전 A/S 경쟁력도 1위…2년 연속 쾌거

LG전자는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가전제품 A/S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LG전자



LG전자가 가전제품 A/S 부문에서도 최고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LG전자는 4일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9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에서 가전제품 A/S 부문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 모델이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 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LG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분석했다. 3월~6월까지 진행한 'LG 휘센 에어컨 자가점검 및 사전점검' 서비스와 'LG전자 고객 대변인단' 발족, 노약자와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휴대폰서비스' 등이다.

LG전자는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가전제품 A/S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LG전자



서비스센터 직원도 전부 정직원으로 전환했다. 지난 5월 1일 전국 130여개 서비스센터 협력사 직원 3900여명을 직접고용하면서다. 신규 차량을 2000여대 공급하고 안전장비를 최신형으로 교체하는 등 근무환경 개선에도 힘을 쏟았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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