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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뱅크샐러드, '신용올리기'서비스로 고객 신용점수 360만점 높여

뱅크샐러드가 '신용 올리기' 서비스 출시 8개월 만에 고객 신용점수를 총 368만점 올리는 데 성공했다/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가 '신용 올리기' 서비스 출시 8개월 만에 고객 신용점수를 총 368만점을 올렸다고 24일 밝혔다.

뱅크샐러드의 '신용 올리기'는 앱 접속 후 신용점수 향상에 필요한 국민연금, 건강보험, 소득증명 등의 서류를 신용평가사로 보내주는 서비스다. 단순히 신용을 조회하는 것에서 벗어나 신용점수를 올려 스스로 신용관리를 할 수 있게 돕는다.

특히 뱅크샐러드는 2030세대고객의 신용점수가 200만점가량 올랐다고 분석했다. 전체 고객의 53% 수준이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통상 신용점수는 금융실적을 바탕으로 산정되기 때문에 2030세대가 신용을 관리하며 점수를 올리는 것은 쉽지 않다"며 "이번 성과는 뱅크샐러드의 신용 올리기 서비스가 2030 고객들의 신용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뱅크샐러드는 이외에도 금융 서비스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한 솔루션을 지속 개발하고 있다. 최근엔 고객 동의 하에 뱅크샐러드에 저장된 금융 데이터를 특정 카드사에 전달, 원활한 카드 발급을 돕는 서비스도 진행중이다. 현재 이 서비스는 신용이 낮은 게 아니라 금융기록 자체가 없던 전업주부나 사회초년생이 주로 이용하고 있다.

김태훈 대표는 "'신용 올리기'는 금융에서 소외되지 않으려면 신용등급 조회보다 스스로 신용점수를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시작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에서 금융을 생각하고 서비스를 만들어 금융 사각지대에 놓이는 사람들이 없도록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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