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파머스 '식탁 위의 신선함'으로 고객 사로잡아
전년 대비 2018년 취급고 500% 증가, 1600여개 먹거리 발굴
K쇼핑이 농수축산물 온라인 전문 매장 'K쇼핑 파머스'가 전년 대비 6배 이상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또한 2018년 대비 40%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17년 4월 론칭한 'K쇼핑 파머스'는 유명한 지역 먹거리 및 지역 특색이 있는 우수 농수축산물을 발굴하는 한편, 유기농·유기가공식품 등 건강한 먹거리를 판매해오고 있다.
특히 생산자 실명제를 통해 상품 및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우수한 품질의 신선식품을 중간 유통단계 없이 산지에서 직배송해 가격 거품은 빼고 신선함과 건강함을 더했다. 또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거나 다품종 소량 생산하는 산지 생산자들을 협력사로 하는 등 소상공인 활성화에 힘써왔다.
그 결과 2018년 K쇼핑 파머스 취급고는 전년도 대비 500% 이상 증가했으며, 현재 K쇼핑 파머스에서 과일/농산품, 수산/특산물, 정육/축산 등 1600여개의 다양한 식품을 판매, 2017년 총 355개 대비 4.5배 이상의 먹거리를 발굴했다.
K쇼핑 파머스는 특별 기획한 상품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K쇼핑 파머스 기획상품은 MD와 마케터가 직접 산지를 찾아가 재배 환경, 수확 및 선별 과정 등을 확인해 선정한다. 고품질의 신선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한정수량으로 판매하며, 별도 제작한 전용 박스에 맛있게 먹는 법, 보관법 등이 기재된 상품 리플릿을 함께 담아 선보일 예정이다.
26일 론칭하는 '햇살품은 새콤달콤 천도복숭아'와 8월 2일 론칭하는 '상큼달달 향이 진한 털복숭아'는 금호농협의 영농기술지원단이 재배, 선별, 출하까지 복숭아의 품질을 관리해 신선한 과일을 믿고 맛볼 수 있다. 일조량이 많은 경북 영천에서 재배된 제철농산물로 3000개 한정수량으로 판매하며, 천도복숭아 3kg을 8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K쇼핑 파머스는 K쇼핑 TV앱과 온라인,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고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제철식품, 지역명물 등 고품질 산지직송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