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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하나생명,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 개편

/하나생명



하나생명은 고객이 보험사나 은행 창구 방문 없이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하나생명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는 웹(Web)에서 앱(애플리케이션) 방식으로 전환해 공인인증서뿐만 아니라 지문, 안면인식을 통한 생체인증, 간편비밀번호(PIN), 카카오페이 인증 등을 사용함으로써 인증방법을 다양화했다.

또 모바일 창구를 통해 계약 조회, 보험료납입이 가능하고 중도인출, 중도급부금, 연금·만기보험금 신청 등의 지급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변액보험 펀드변경을 포함한 각종 계약변경 업무, 사고보험금 접수, 청약철회 등의 업무처리가 스마트 모바일 창구를 통해 가능하게 된 것이다.

아울러 최근 3개월 내 회사에서 발송한 안내장을 조회하고 보관할 수 있다. 고객센터 전화상담 예약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지급·계약 관련 변경 신청 시 고객의 서류보완이 필요할 경우 간편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서류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다. 약관대출, 중도인출, 만기보험금 등 일반지급금액의 신청 한도는 상향돼 1억원 이하는 실시간 송금, 1억원 초과는 30분 내 송금이 될 예정이다.

하나생명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는 고객 케어 서비스를 모바일 디지털화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해 고객의 행복을 실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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