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NH농협생명, 독거노인 위해 선풍기 100대 기증

추영근 NH농협생명 마케팅부문 부사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2일 영등포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찾아 독거노인을 위해 선풍기 100대를 기증한 후 장서영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부장(왼쪽에서 세 번째)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추영근 마케팅부문 부사장과 직원 10여명이 2일 영등포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찾아 독거노인을 위해 선풍기 100대를 기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증행사는 지난달 15일 농협중앙회 주관하에 열린 '협동조합 신(新)경영론 실천 과제' 발표 결과 농협생명 마케팅부 영업교육팀이 대상을 거머쥐며 획득한 수상금 500만원으로 마련됐다.

추영근 부사장과 산하 직원들은 수상금 500만원 전액을 전부 우리 사회 소외이웃을 위해 기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대상을 수상한 영업교육팀의 아이디어는 '1인 미디어 방송을 활용한 농산물직거래 판매방안'으로 '기울기이론'의 실천방안이다. 기울기이론이란 농협의 사업성과를 농가 소득 증대에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의미로 농협의 협동조합 신경영이론 과제의 일부다.

또 농업인 실익 극대화를 위해 농협 각 조직이 유기적으로 작용해야 한다는 '혈류이론',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새로운 웅덩이를 파야 한다는 '둠벙이론' 등이 협동조합 신경영이론을 이루고 있다.

추영근 부사장은 "농협과 농민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제시한 아이디어로 상금을 획득한 만큼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에 기부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