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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유럽 출격 준비 완료…IFA2019서 현지 첫선

삼성전자는 내년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를 유럽에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가 유럽 공략 준비에 한창이다.

삼성전자는 내년 초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를 유럽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색상과 형태 등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냉장고다.

우선 삼성전자는 다음달 6일부터 1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전자 전시회 'IFA 2019'에 비스포크 냉장고를 출품하며 기반을 다진다는 계획이다.빗전시 공간은 1인가구부터 대가족까지 쓸 수 있는 7개 테마의 다양한 형태로 꾸며진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주방이 작은 현지 사정을 고려해 상냉장·하냉동 타입의 2도어 냉장고와 1도어 냉장고 등을 주력으로, 현지 맞춤형 색상도 준비 중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가 공사비용 없이 빌트인 룩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빌트인 가전이 주류인 유럽시장에서도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와 함께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유럽에 출시하면서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오븐과 쿡탑 등으로 구성한 신규라인업으로, 광택이나 터치스크린, 다이얼 컨트롤러 등 디자인에 중점을 뒀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는 국내 시장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가전' 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전 세계 주요 거래선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며 "유럽을 시작으로 도입 지역을 확대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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