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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이마트, 초저가 열풍은 쭉~'에브리데이 국민가격' 40여종 추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이마트



이마트, 초저가 열풍은 쭉~'에브리데이 국민가격' 40여종 추가

이마트가 지난 8월1일 첫 상시적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을 선보인데 이어 29일 생활필수품과 가전제품을 강화한 '애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을 추가로 선보인다.

물티슈, 치약, 칫솔 등 소비자들이 반복 구매 하는 생활필수품과 가전제품 등 새로 40여개의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을 총 70여개로 확대했다.

이마트는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은 올해 200여개로 상품을 늘리는 한편, 향후 500개 수준의 초저가 상품을 지속 운영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은 목표가격 설정 후 철저한 원가분석을 바탕으로 근본적인 유통구조 혁신(▲압도적 대량 매입, ▲프로세스 최적화, ▲핵심가치 집중, ▲업태간 통합매입 )으로 상시적 초저가 구조를 확립해 한번 정한 가격은 바꾸지 않는 이마트의 초격차 전략이다.

앞서 1차로 선보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 품목인 4900원 도스코파스 까버네소비뇽(750ml) 와인의 경우 1일부터 26일까지 26만병이 팔리며 기존 인기와인 1년 판매량인 7~8만병의 3배 이상의 물량을 한 달도 안되 넘어섰으며, 다이알 비누의 경우도 같은 기간 15만개가 판매되며 지난해 이마트 비누 1위 상품 판매량 17만개에 육박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 이갑수 사장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1차 상품의 성공을 통해 국내 소비자의초저가에 대한 니즈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이마트 역량을 총 동원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핵심 상품을 초저가로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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