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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오쇼핑, '지스튜디오' 론칭 1년 만에 메가브랜드로 '우뚝'

지스튜디오, 메가브랜드로 성장/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 '지스튜디오' 론칭 1년 만에 메가브랜드로 '우뚝'

CJ ENM 오쇼핑부문은 국내 최정상급 디자이너 지춘희 씨와 손잡고 선보인 '지스튜디오'가 론칭 1년 만에 연 주문금액 1000억원이 넘는 메가 패션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29일 밝혔다.

TV홈쇼핑뿐 아니라 패션업계에서도 브랜드 론칭 1년 만에 연 주문금액이 1000억원을 넘어서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지스튜디오는 브랜드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기존 인기상품을 업그레이드하는 동시에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방침이다.

지스튜디오는 약 1년간(2018년 9월 1일~2019년 8월 25일) 누적 주문금액 101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브랜드 론칭 당시 목표 주문금액(연 500억원)의 2배가 넘는 수치다. 누적 주문건수도 97만 건으로 약 100만 건에 육박했다. 기존 TV홈쇼핑 패션에선 찾아보기 힘들었던 프리미엄 소재와 디자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게 되자 소비자 호응이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지스튜디오는 지춘희 디자이너가 소재 선정부터 디자인, 패턴, 피팅까지 전 단계를 책임지고 있다.

지스튜디오는 1주년을 맞아 청바지·스니커즈 등으로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특히 올 F/W시즌에도 '어글리슈즈'가 강세인 만큼 브랜드 첫 스니커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외 명품 브랜드에 어글리슈즈를 납품하는 35년 역사의 이탈리아 신발 제조사(Calzaturificio Franco社)가 생산한 제품으로, 외피엔 명품 브랜드가 즐겨 쓰는 이탈리아산 양 가죽이 적용됐다. 내피엔 염소 가죽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유럽 오르타(ORTA) 스판덱스 소재로 만든 청바지도 만나볼 수 있다.

지스튜디오는 브랜드 론칭 1주년을 맞이해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 1년간 지스튜디오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구매 횟수·금액 각 1등) 2명에게 약 100만원 상당의 지스튜디오 가을 신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강혜련 CJ ENM 오쇼핑부문 패션의류팀 팀장은 "지난해 지스튜디오 론칭 후 CJ오쇼핑의 '패션명가' 이미지가 강화됐을 뿐 아니라, TV홈쇼핑 패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도 180도 달라졌다"며 "올해 프리미엄 소재와 디자인을 내세운 상품을 선보여 지스튜디오를 업계 최고 디자이너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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