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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 수요 증가…현대렌탈케어, 공격적인 사업 확대

현대렌탈케어



렌탈 수요 증가…현대렌탈케어, 공격적인 사업 확대

현대백화점그룹의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가 실적 고공행진을 달리며 공격적인 사업 확대를 펼치고 있다.

과거에는 '렌탈'이 제품을 완전히 구매하기에는 지갑사정이 버거울 때 빌려쓰는 개념이었다면, 최근에는 월 사용료를 지불하고 품질 좋은 제품을 만족스러운 서비스로 이용하겠다는 의미로 통용되고 있다. 업체의 주기적인 부품 교체와 전문적인 관리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것이다.

2015년 새롭게 출범한 현대렌탈케어는 괄목할만한 실적 증가세를 나타내며 렌탈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했다. 올 상반기(1~6월) 매출은 38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99억원) 대비 87% 증가했다. 현대렌탈케어의 공격적인 사업 확대 노력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된다. 신규 계정도 전년 동기간 대비 15% 늘어난 6만6000개를 기록했다.

해마다 성장하는 렌탈 시장에서 현대렌탈케어는 그룹사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고 있다. 올해에만 정수기, LED 마스크, 대형 가전 및 매트리스 등 총 18종의 다양한 신규 렌탈 상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5월과 6월 각각 출시한 '히든케어'와 '큐밍S 플러스' 등 정수기 신제품은 두 달 간 5000대가 팔리며 실적 증가세를 견인했다.

현대렌탈케어 히든케어 정수기 /현대렌탈케어



◆제휴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 높여

여기에, B2B(기업간 거래) 부문 매출 성장세도 눈에 띈다. 현대렌탈케어 올 상반기 B2B 부문 매출은 전년대비 107% 증가했다. '큐밍'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올라간 데다, 제품 라인업 확대로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게 B2B 부문 실적 호조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올 상반기 대형 증권사와 중소기업, 그리고 의료·복지기관 등에서 주문한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비데 등만 8000여 대에 이른다.

'큐밍' 인지도 제고를 위해 가입회원 수가 많은 외부 채널과의 제휴 마케팅도 실적 호조에 영향을 끼쳤다.

앞서 1000만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아시아나항공과 KT와 제휴를 맺고 신규 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한 것이다. 통인익스프레스와 유라이프 등 이사업체와도 제휴 마케팅을 체결했다. 이들 업체 회원이 현대렌탈케어 홈페이지에서 상담신청 시 '비고'란에 회원번호를 입력하면 월 렌탈료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큐밍' 상품을 렌탈해 이용하는 기간 내내 적용되며 고객 한 명당 최대 3개 상품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처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업체와 제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꼼꼼한 관리 차별화된 서비스

차별화된 서비스도 돋보인다.

현대렌탈케어는 방문상담원인 '케어 매니저' 1인당 관리 고객을 렌털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추는 작업을 진행했다. 매니저 1명이 관리하는 고객은 업계 평균 200여명인 반면, 현대렌탈케어는 최대 150명을 넘기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영업망 확대와 서비스 인력 확충에도 집중하고 있다. 현대렌탈케어는 전문 영업인력을 대폭 확대하고, '큐밍 케어 매니저' 등 서비스 전담 인력도 늘리고 있다.

현대렌탈케어 매트리스



◆현대리바트와 매트리스 출시…사업 확대

가장 최근에는 그룹 계열사인 현대리바트와 가성비를 높인 매트리스 렌탈 상품을 출시하며 사업 확대에 나섰다.

현대렌탈케어는 올 초 고급형·일반형 매트리스 2종을 출시한 데 이어, 추가로 '실속형 매트리스 렌탈 상품'을 출시했다. 경쟁 제품 대비 우수한 품질력을 갖췄으며, 월 렌탈료도 10~20% 저렴하다.

여기에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밀레니얼 소비자를 겨냥해 '탑퍼·탑퍼 커버 교체 서비스'를 세분화했다. 탑퍼·탑퍼 커버의 교체 횟수가 3회(렌탈 36개월 시점에 탑퍼 1회 교체, 24개월 주기로 탑퍼 커버 총 2회)인 A타입을 비롯해, 탑퍼를 1회(설치 후 36개월 시점) 교체해주는 B타입, 탑퍼 커버를 1회(설치 후 36개월 시점) 바꿔주는 C타입, 교체 서비스가 아예 제공되지 않는 D타입 등 총 네 가지로 분류했다.

현대렌탈케어 측에 따르면 상반기 매트리스 렌탈 누적 가입 계정은 목표대비 120% 이상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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