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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일등 넘어 일류로…고객 가치 최우선"

-신한금융그룹 창립 18주년 기념식

-"금융권 해외 금리파생상품 손실 안타까워"

-"일등은 남과 경쟁, 일류는 자신과 싸워"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2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그룹 창립 18주년 기념사를 하고 있다. /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일등을 넘어 일류를 목표로 제시했다. 특히 최근 논란이 된 해외 금리파생상품 손실 등을 예로 들면서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강조했다.

조 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본사에서 그룹 창립 18주년 기념식을 갖고 "최근 금융권의 해외 금리파생상품 손실 논란과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안타까운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접했다"며 "고객에게 신뢰와 인정을 받는 일류 신한을 만들어 가자"고 밝혔다.

그는 "일류 신한은 스스로의 기준이 아니라 고객의 신뢰와 인정을 통해 결정된다"며 "생명보험의 원 라이프(One Life)·뉴 라이프(New Life)와 그룹 부동산 협의체 등 현재 추진하는 모든 비즈니스에 고객에게 더 좋은 상품,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신한의 정성을 담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은 고객의 가치와 직결되는 고객 자산 수익률을 높이는 것을 그룹의 핵심 평가기준으로 삼고, 수익을 얻지 못한 퇴직연금 고객에게는 수수료를 받지 않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한층 정교화된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FDS) 같이 고객이 생각치 못한 잠재적 위험까지 예방해 신한이면 안심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준다는 방침이다.

금융의 사회적 역할도 강조했다.

조 회장은 "일류 신한이 되기 위해선 시대가 요구하는 금융의 역할을 먼저 고민하고 남보다 한 발 앞서 실천해야 한다"며 "우수 기술력을 가진 벤처, 중소, 퓨처스 랩(Future's Lab) 기업들이 창업 초기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을 이룰 수 있도록 신한이 혁신금융이라는 '성장의 사다리'를 놓겠다"고 말했다.

또 그는 "위기가정, 저신용자 등 소외계층이 언제나 기댈 수 있고 경력단절 여성, 청년들이 새로운 꿈을 펼칠 수 있는 '희망의 플랫폼'이 되도록 하겠다"며 "저탄소 경제 전환, 신재생에너지 확산, 범국가적 기후변화 대응 등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에 귀 기울여 모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리딩 금융그룹의 책임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 회장은 "일등은 남과 경쟁하지만 일류는 자신과 싸워 이기고, 일등은 결과로 평가받지만 일류는 과정을 통해 가치를 인정받는다"며 "원 신한(One Shinhan)의 힘으로 고객·사회에서 인정받고 스스로 자부심을 느끼는 일류 신한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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