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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삼성전자, 미국 밀레니얼이 좋아하는 브랜드 6위

갤럭시 노트10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기능으로 주목받았다. / 손진영기자 son@



삼성전자의 '밀레니얼' 공략 전략이 효과를 보고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 광고업체 무실베이니아가 발표한 '2019년 밀레니얼 세대 선호 100대 브랜드'에서 6위에 올랐다.

무실베이니아는 올해 19세에서 39세 1000명을 대상으로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3개를 물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

삼성전자는 미국이 아닌 국가 브랜드 중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아시아에서는 유일한 톱10이다. 소니가 지난해 8위였지만 올해 13위로 추락했다. 삼성전자 뒤에는 구글과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 디즈니, 스타벅스가 있었다.

한국브랜드 중에는 LG가 57위로 순위권에 들었다. 단, 지난해(42위)보다는 15계단 하락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올 초 미국 모닝컨설트가 밀레니얼 세대를 상대로 조사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에서도 8위에 올른 바 있다.

삼성전자가 밀레니얼 공략에 힘을 쏟은 성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최근 스마트폰에 AR 이모지와 초광각 카메라 등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기능을 개발해 적용해왔다. 가전 역시 비스포크 냉장고나 '세로' 등 젊은층을 타깃으로 한 제품을 내놨다.

한편 밀레니얼 선호 브랜드 1위는 아마존이었으며, 애플과 나이키, 월마트, 타겟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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