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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중국서 올레드 패널 200만대 '호언장담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OLED 빅뱅 미디어 데이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LG디스플레이의 55인치 투명 OLED 디스플레이를 관람하고 있다./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중국에서도 '올레드 붐'에 앞장선다.

LG디스플레이는 19일 중국 베이징 미파크에서 '올레드 빅뱅 미디어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상반기 추진했던 '올레드 빅뱅 프로모션' 성과를 공유하고 중국에 올레드 시장을 빠르게 확대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결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에는 하이센스와 창홍, 스카이워스 등 중국 현지 TV 제조사와 수닝, 국미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올레드 빅뱅 프로모션은 '중국 올레드 대세화'를 위해 LG디스플레이가 펼치는 전략으로, 대도시와 중소 도시 소비자를 직접 찾아 올레드를 알리는 활동이다. 상반기에는 15개 도시에서 마무리했으며, 하반기에도 30여개 도시를 찾을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 안승모 상무는 올레드 패널 시장을 올해 30만대 수준에서 2021년까지 200만대로 대폭 끌어 올리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아울러 LG디스플레이는 행사장 옆에 전시존을 따로 마련하고 중국 현지 미디어와 고객사들에게 올레드 TV 주력제품과 55인치 투명 올레드, 65인치 월페이퍼 올레드 등 차별화 제품도 직접 선보였다.

QLED TV와의 차별성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4K 해상도 올레드 TV와 퀀텀닷 백라이트 8K LCD TV를 시연하면서 해상도 4배 차이를 극복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LG디스플레이 오창호 부사장은 "광저우 8.5세대 OLED 공장이 본격 가동함에 따라 중국 OLED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중국은 신기술과 신제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아 세계에서 가장 성장 잠재력이 큰 만큼, 반드시 중국 TV시장에서 OLED 대세화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달 광저우에 올레드 공장을 준공했다. 2021년까지 생산량을 월 9만장까지 늘린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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