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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QLED TV 누적 540만대 판매…OLED와 격차 강조

삼성전자는 QLED TV가 누적 판매량 540만대를 돌파하며 올레드 TV와의 압도적인 차이를 이어갔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압도적인 QLED TV 판매량을 과시하며 올레드 TV와의 격차를 강조했다.

삼성전자가 QLED TV 판매량이 2017년부터 누적 540만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면적만으로는 5.478km², 약 166만평으로 여의도 면적 2배에 달한다.

QLED TV는 올 상반기만 해도 약 200만대를 판매했다. 전년 동기보다 127%나 성장한 수치다. 122만대 판매되며 전년 대비 15% 성장하는 데 그친 올레드 TV와 격차도 더 커졌다.

하반기에도 QLED TV는 300만대 판매가 예상되는 상황, 연간으로는 전년보다 92%나 높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2017년 3분기부터 금액 기준으로 점유율 50%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2분기에도 53.9%나됐다. 북미에서는 1~2분기 58% 안팎으로 특히 인기가 높다.

삼성전자는 QLED TV를 앞세워 초대형 라인업을 강화하고, 8K TV를 먼저 시장에 안착시킨 등을 높은 점유율 비결로 분석했다.

삼성전자 추종석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8K를 포함한 QLED TV 시장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TV 시장 1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유지해 나가는 한편,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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