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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모바일 스마트창구 '건강검진정보 서비스' 리뉴얼

/신한생명



신한생명은 모바일 스마트창구 앱(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고 있는 '건강검진정보 서비스'에 생체 건강나이 분석 정보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리뉴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건강검진정보 서비스는 지난 5월 신한생명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동의를 받고 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검진결과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건강평가 분석 정보를 통합·비교해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의 종합생체나이, 신체, 혈관, 신장 등 기능별 생체나이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나이, 성별 등 각각의 속성별 개인의 건강등수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

신한생명은 건강정보 관련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생체나이 기준으로 보험료가 산출되는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건강검진정보 서비스, 당뇨관리 수첩, 식단 제안 서비스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생명은 이번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웅그룹 자회사인 '바이오에이지'와 핀테크 기업 '투비콘'과 제휴를 맺고 협업을 통해 생체 건강나이, 주요 노화 요인 분석 서비스 등의 솔루션을 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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