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AK플라자, 업계최초 '모바일라이브 V커머스' 진출

협약식에 참석한 양사 대표로 참석한 이한나 AK플라자 마케팅본부장(좌), 김한나 그립 대표(우)/AK플라자



AK플라자, 업계최초 '모바일라이브 V커머스' 진출

'그립'과 MOU체결…실시간 양방향 소통

AK플라자가 백화점 업계 최초로 국내 모바일 라이브 V커머스(모바일 동영상을 활용한 실시간 전자 상거래)에 진출한다.

AK플라자는 24일 모바일 라이브 V커머스(Video Commerce) 선두 기업인 '그립'GRIP과 백화점 전용 라이브 방송 서비스 런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AK플라자는 '그립'의 라이브 V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백화점에 입점한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모바일 실시간 방송을 통해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동영상을 활용한 V커머스는 2030세대에서 소비 트렌드의 한 축으로 자리 잡았다.

실시간으로 상품 거래가 이뤄진 다는 점에서 '홈쇼핑'과 유사하지만, 판매자와 구매자 간 대화하듯 상품을 거래하며 즉각적인 프로모션, 채팅을 통한 상품 정보 교환 등에서 차별성이 있다.

AK플라자는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V커머스 시장을 선점해 역량을 강화하고 오프라인 채널의 한계를 극복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그립' 역시 백화점의 다양한 상품을 유치해 커머스 영역과 경험을 확장함으로써 업계 선두주자로서 위치를 더욱 확실히 하겠다는 포부다.

AK플라자 신채널 팀장은 "성공적인 서비스 런칭을 위해 양사는 마케팅, 홍보,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여 백화점-V커머스 시장에서 성공 모델을 만들어 볼 계획이다" 라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