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전, K쇼핑 '코어에이' 브랜드 단독 론칭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는 황준원 상품개발팀장/K쇼핑
K쇼핑 '코어에이' 브랜드 단독 론칭 녹화 현장/K쇼핑
K쇼핑, '코어에이' 브랜드 론칭…홈쇼핑 패션 경쟁력 강화
"기존에 볼 수 없던 홈쇼핑 패션 선보일 것"
"K쇼핑은 우수한 소재와 합리적인 가격의 디자이너 브랜드 '코어에이'를 론칭해 홈쇼핑 대표 SPA 브랜드로 발전시킬 것입니다."
황준원 K쇼핑 상품개발팀장은 25일 서울 양천구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코어에이'(CORE.A) 브랜드 론칭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포부를 드러냈다.
K쇼핑은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와 손 잡고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 '코어에이'를 통해 홈쇼핑 패션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코어에이'는 지난 4월 국내 패션 디자이너 360여명이 소속된 국내 최대 규모의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활성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토대로 탄생했다.
K쇼핑과 CFDK는 ▲공동브랜드 개발 ▲디자이너 패션 PGM(TV 방송) 운영 ▲모바일 패션 라이브 방송 이 세가지 사업을 함께 도모한다.
한국 패션 디자인의 중심(Core)과 최고를 의미하는 'A'를 합쳐 한국의 대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았으며, 컬렉션 디자이너에 따라 '코어에이 by (디자이너 이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019 F/W 시즌 '코어에이 by 홍은주'를 시작으로 다양한 신진·중견 디자이너 컬렉션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첫 상품 개발에 참여한 홍은주 디자이너는 "'코어에이'는 오랜 기간 동안 연구하고 만들어진 브랜드로, 상품 선정에도 심혈을 기울였다"며 "홈쇼핑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디자인의 상품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 또한 합리적이다.
황 팀장은 "상품 기획에 있어서 다섯 가지 기준이 있었다. ▲과하지 않으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 ▲친환경 소재 사용, ▲어디에나 매치되는 실용성, ▲기능성 원단, ▲SPA 브랜드와 같은 가성비"라며 "5만원대~8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상품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쇼핑은 그 동안 약 70억원의 취급고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단독 데님 브랜드 'C2'와 '블라키'부터 디지털 홈쇼핑 채널의 인기와 함께 급부상한 다양한 중견 패션 브랜드 등을 통해 업계 패션 강자로 자리매김해왔다. 이에 더 나아가 '코어에이'와 같은 디자이너 브랜드를 육성하고 K쇼핑만의 패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황 팀장은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열악한 사업 환경을 가진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각 디자이너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다음달 1일, '코어에이 by 홍은주'가 K쇼핑에서 첫 방송된다. 그에 앞서 오는 27일부터 K쇼핑 온라인몰을 통해 사전 판매된다. 올해 F/W 시즌을 겨냥해 울캐시 핸드메이드 코트, 니트가디건, 에코퍼 리버시블 코트, 테디베어 코트, 리얼 폭스퍼 무스탕 코트 등 아우터 5종와 니트 상의 2종, 팬츠 1종 등 홍은주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총 8종의 패션 컬렉션을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4050 고객층을 위한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기능성을 갖춘 소재, 체형커버를 위한 패턴과 라인을 강조했으며 최대 99사이즈까지 제작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홍은주 디자이너는 "디자이너 상품이지만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구매하고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가 바로 '코어에이'"라며 "K쇼핑과 함께 신진 디자이너를 육성하고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유통 판로가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