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커피빈코리아, 스틱커피 판매량 전년比 2배↑

커피빈 스틱커피/커피빈코리아



커피빈코리아, 스틱커피 판매량 전년比 2배↑

커피빈코리아는 오프라인 매장과 자사 온라인몰의 스틱커피 판매량이 전년 대비 107%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2018년 10월부터 2019년 9월까지 오프라인 매장 스틱커피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132% 상승했고, 지난 상반기 쿠팡, 11번가, 롯데마트 등 온라인몰을 비롯해 마트, 호텔,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 내에서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40%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최근 집에서도 카페 퀄리티의 수준 높은 커피를 즐기려는 홈카페족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커피빈에서 선보이고 있는 스틱형 커피 제품은 총 15종으로 오프라인 매장 커피와 비슷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스위스 동결건조방식으로 맛과 향을 보존해 더욱 신선하게 맛볼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캡틴 아메리카노'는 과테말라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만을 선별해 풍미가 좋고 찬물에도 잘 녹는다는 장점이 있어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에는 기존 제품보다 더욱 가볍고 편리하게 맛볼 수 있도록 종이컵 기본 사이즈에 맞춘 '미니' 제품을 추가적으로 출시했다.

더욱 고급스러운 아메리카노를 맛볼 수 있는 '콜롬비아 아메리카노' 제품은 100% 콜롬비아 아라비카 원두만을 선별해 본연의 맛과 향을 담아냈다. 미디엄 로스팅한 원두와 에스프레소 로스팅한 신헌한 미세원두가 혼합돼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커피빈의 시그니처 음료인 헤이즐넛 아메리카노와 동일한 파우더로 제조된 '헤이즐넛향 아메리카노' 스틱커피 또한 꾸준히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원통형으로 패키지를 리뉴얼해 선물용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커피빈 관계자는 "집에서도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문화가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카페와 비슷한 커피를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는 스틱커피 제품이 사랑받고 있다"며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커피빈 커피가 스틱형 제품으로 탄생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