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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중소기업 해외 진출 여는 '2019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스마트비즈엑스포' 개최

삼성전자가 해외 바이어들을 모아 중소기업에 판로를 열어주는 행사를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8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19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스마트비즈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엑스포는 각 국가 주요 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기업들에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올해로 4번째 문을 열었다.

올해 행사에는 삼성전자에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받은 기업 130여개가 참여한다. 전자와 전기뿐 아니라 식음료, 생활용품과 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다.

해외에서는 롯데마트와 한국음식 전문 유통전문 베트남 기업 '케이마켓'과 미국 아씨 등 70여개 유통업체 구매 담당자가 참석해 1:1 상담을 해준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 참가 기업 제품 브로셔 사진 촬영 ▲ 홈쇼핑 MD의 마케팅 멘토링 ▲ 전문 리포터의 현장 취재를 통한 홍보 등 지원도 이어간다.

'패밀리 혁신존'을 운영하며 롤모델도 제시한다. 삼송캐스터와 오토스윙, 동성사, 천일금형 등 4개 기업을 통해 스마트공장 구축 과정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김종호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장은 "삼성전자는 국내 중소기업들의 제조경쟁력 향상을 위해 제조현장 혁신부터 시스템 구축까지 삼성전자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며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는 판로 개척, 인력 양성, 기술 노하우 전수 등을 전폭 지원해 궁극적으로 기업이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1086개 중소기업에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했으며, 2018년부터 2022년까지 2500개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스마트비즈엑스포외에도 국내 주요 바이어 상담 주선과 105개국 방송에 제품 홍보 등도 상시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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