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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연수원, 보험소비자보호 강화 위한 실무교육 신설

'보험소비자보호 실무과정' 교육 프로그램. /보험연수원



보험연수원은 보험업계 소비자보호 관련 업무 담당자의 실무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보험소비자보호 실무과정'을 신규 개발해 다음 달 19일부터 2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이번 신규과정은 소비자접점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담당자에 대해 불완전판매, 민원 예방, 준법의식 제고 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비자보호 법규·제도 및 사례, 보험민원 예방·분쟁 대응, 관련 법규, 문제행동 소비자 대응, 감정노동자보호 등 다양한 교과목을 사례 중심으로 구성했다.

특히 '보험민원 예방 및 분쟁 대응' 교과목은 생명·손해보험업계 각각의 특수성을 감안해 일부 교육을 업종별 분반, 토론식 수업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보험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소비자보호를 주제로 하는 보험업계 첫 공동연수"라며 "최신 사례와 실무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소비자보호에 대한 인식을 두텁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