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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외식업계, 가을 제철 식재료로 소비자 입맛 사로 잡는다

라그릴리아 가을 신메뉴/SPC그룹



풀잎채 가을 신메뉴/풀잎채



외식업계, 가을 제철 식재료로 소비자 입맛 사로 잡는다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이 돌아왔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풍요로운 가을을 맞아 외식업계에서는 밤, 고구마, 단호박, 사과, 꼬막, 홍합 등 제철 식재료를 이용해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제철 맞은 밤과 고구마를 활용한 메뉴가 눈에 띈다. 커피프랜차이즈 카페베네가 선선한 가을을 맞아 밤을 활용한 '바밤 라떼'를 선보였다. '가을을 그대로 담다'를 콘셉트로 선보인 이번 신메뉴는 달콤한 꿀에 고소한 밤과 부드러운 밤크림을 함께 담아낸 이번 신메뉴는 고소하면서도 은은한 밤향을 그대로 살려 풍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밤을 넣어 더욱 특별한 디저트도 있다. 바삭한 식감의 와플에 밤을 더한 '밤 페스츄리 와플'은 독특한 식감의 굵은 설탕과 꿀을 함께 넣어 식감은 살리며 더욱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도 고구마와 밤을 활용한 신제품을 내놨다. 대표 제품인 '고구마라떼 케이크'는 고소한 우유 무스와 달콤한 고구마를 부드럽게 섞은 케이크다. '흑심 품은 맘모스'는 통팥 앙금이 든 빵 사이에 고소한 흑임자 크림치즈와 밤을 넣은 간식용 빵이다. 이외에도 부드러운 크림과 고구마 필링을 듬뿍 넣은 '사르르 고구마 케이크 빵', 밤 크림과 생크림 두 가지 크림을 넣은 귀여운 밤 모양의 '생크림 만난 마롱 브레드'도 선보였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라그릴리아가 가을철 한정 메뉴 5종과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뉴는 '풍성한 수확의 계절, 가을의 맛에 빠지다'를 주제로 단호박, 무화과, 사과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단호박 뇨끼에 독특한 식감의 달고기(정갱이)를 바삭하게 튀겨 조화시킨 '튀긴 달고기를 올린 단호박 뇨끼', 육즙을 살려 구운 닭다리 스테이크를 부드러운 리조또 위에 올린 '치킨 스테이크를 올린 단호박 리조또', 햇사과와 무화과, 고소한 견과류를 올리고 흑당소스로 달콤함을 더한 '흑당 넛츠 플랫피자' 등이다. 제철 과일을 활용한 티 에이드 2종도 선보였다. 배와 캐모마일 핑크티를 블렌딩한 '배&캐모마일 티 에이드', 유자와 잉글리쉬 브랙퍼스트 티를 조화시킨 '유자&잉글리쉬 브랙퍼스트 티 에이드' 등이다.

한식뷔페 풀잎채에서는 '가을에 물들다'를 테마로 단풍처럼 곱게 물든 레드 푸드와 옐로우 푸드 등 총 15가지의 가을 신메뉴를 선보였다. 가을 분위기에 흠뻑 빠질 수 있게 제철 홍합을 듬뿍 넣은 '토마토 홍합찜'부터 가을 사과와 비트를 더한 '사과 비트 샐러드' 등과 함께 새로운 디저트 메뉴들도 출시해 특별한 미식회를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

육수당은 가을과 겨울이 제철인 굴을 활용한 국밥 메뉴 '통영굴국밥'을 다시 선보인다. '통영굴국밥'은 시원한 황태육수 베이스에 통영 굴이 듬뿍 들어가 바다내음을 느낄 수 있는 메뉴로 지금이 한창 굴 제철인 만큼 한층 더 신선한 굴을 맛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육수당은 통영굴국밥 재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굴국밥과 접시수육을 합친 '굴국밥세트'도 함께 출시, 판매할 계획이다.

김밥 프랜차이즈 브랜드 '서가원'에서는 제철 꼬막을 활용해 가을 내음을 물씬 풍기는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100% 국내산 꼬막을 활용해 신선하면서도 쫄깃함을 그대로 살렸다. 쫄깃한 제철 꼬막에 싱그러운 향긋함이 돋보이는 산채나물을 더한 '꼬막비빔밥', 신선한 꼬막에 새콤달콤한 소면을 더해 식욕을 자극하는 '꼬막소면', 꼬막과 볶음밥의 조화로 담백함을 살린 '꼬막볶음밥'으로 구성됐다.

업계 관계자는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업계에서는 제철 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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