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한국인이 최다 결제하는 온라인 서비스 2위가 쿠팡…1위는?

와이즈앱



한국인이 최다 결제하는 온라인 서비스 2위가 쿠팡…1위는?

한국인이 많이 결제하는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로 '쿠팡'보다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회사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9월 주요 인터넷 서비스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전 세대를 통틀어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로 결제금액이 1조 9483억 원으로 추정됐다. 9월 한달간 1369만 명이 1인당 평균 14만 원을 결제한 셈이다.

뒤이어 쿠팡 (1조 4945억), 이베이코리아 (1조 4655억), 11번가(7365억), 배달의민족 (4973억)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2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순으로 많이 결제했으며, 30대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배달의민족 순으로 많이 결제해 온라인 결제 행태에 차이를 보였다. 40대는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GS홈쇼핑, 11번가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50대 이상은 이베이코리아, 쿠팡, 네이버, GS홈쇼핑, CJ ENM 순으로 많이 결제했다.

한편, 이 조사는 와이즈앱이 인터넷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을 토대로 했다. 결제금액이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리테일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이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