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가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KCSI 피자전문점 부문 5년 연속 1위
도미노피자가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지난 1992년부터 발표해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매년 100개 이상의 산업을 대상으로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연구개발과 특별한 조리법으로 완성한 프리미엄 메뉴, 업계를 선도하는 자체 주문·배달 플랫폼과 IT 기술, 그리고 지역 기반 사회공헌 활동 부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도미노피자는 2019년 문어와 통새우 등 다양한 프리미엄 식자재를 활용한 '문어밤 슈림프 피자'로 소비자에게 영양만점의 완벽한 프리미엄 피자를 제공하였고, 고객 10만명이 뽑은 인생피자 4종을 한 판에 즐길 수 있는 '베스트 콰트로 피자'를 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다양한 고객 취향과 함께 합리적 가격까지 만족하는 '취향존중 피자 시리즈'를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푸드테크 선두기업으로서 디지털 전문 인력과 시스템 투자를 확대하며 고객이 편리하게 피자를 주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IT 기술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현재 인공지능 채팅 주문 서비스 '도미챗', 고객 맞춤형 주문 시스템 '마이키친' 등 다양한 디지털 푸드테크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특히 업계 최초로 내가 주문한 피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보여주어 안심/안전배달이 가능한 'GPS트래커' 서비스를 시행해 배달포장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차량 이용 매장 방문 포장 시 고객의 차량까지 매장 직원이 직접 피자를 전달하는 서비스인 '도미노 드라이빙 픽업'과 방문포장 시 훼손된 피자를 교환해주는 '방문포장 피자 보증제'를 도입해 통해 방문포장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 하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나눔의 미학 실천'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2012년부터 도미노피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어깨동무 캠페인을 통해 재능을 가지고 있는 아동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도미노피자의 모든 세트 메뉴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금으로 마련해 삼성서울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등에서 소외계층 어린이 의료비 지원 및 소아질환 연구, 아동복지 기금으로 사용하고 있다. 더불어 사회의 다양한 계층과 연령층에게 행복을 전달하기 위해 2008년부터 도미노 파티카로 전국에서 피자파티를 개최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도미노피자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끊임없이 생각하고 준비한 결과 5년 연속 고객 만족 1위를 수상하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신선하고 맛있는 재료를 사용한 완벽한 피자를 IT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도미노만의 특별한 서비스로 완벽하게 전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