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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우스쿡, 조리정수기 설치 600개소 돌파…B2C·해외 진출도 준비

하우스쿡 조리정수기가 설치된 한 구내식당. /하우스쿡



하우스쿡이 조리정수기 납품처 600개소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조리정수기는 인덕션에 정수기를 결합한 컨버전스 가전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라면뿐 아니라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설치처별로는 기업 구내식당이 42%로 가장 많았고, 대학 구내식당이 27%로 뒤를 이었다.

특히 하우스쿡은 웰스토리와 아워홈 등 대형 케이터링과 외식 업체에서 조리정수기 주문이 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17일 기준으로 점유율은 14%다.

그 밖에도 편의점(12%)과 숙박업소 및 기타(5%) 등도 조리정수기 구입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집계는 B2B 판매에 한정한 것으로, 1인가구와 신혼부부 등 일반 소비자들도 조리정수기를 구매하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하우스쿡은 올 4분기부터 B2C 시장을 본격 공략할 예정으로,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프랜차이즈와 설치를 논의하며 해외 진출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하우스쿡 신영석 대표는 "올해 초부턴 인덕션 시장의 확대로 개인 구매자도 늘고 있다"며 "B2B 시장 점유율 확대는 물론 올해 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B2C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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