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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3Q 영업이익 -4367억…LCD 패널가 급락 직격탄

LG디스플레이 로고.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LCD 패널 가격 급락 여파로 3분기에도 부진을 벗어나지 못했다. 대신 OLED 사업 본격화와 모바일 패널 확대로 반등 여지를 남겼다.

LG디스플레이는 3분기에 매출액 5조8217억원에 영업이익 -4367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잠정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5%나 줄었고, 영업이익은 지난해 1401억원에서 약 5000억원이나 줄어 적자전환됐다.

전기와 비교하면 매출액이 9% 늘어나긴 했지만, 영업이익은 적자폭을 1000억원 가까이 키웠다.

누계 실적으로는 매출액이 17조539억원으로 전년(17조3888억원)보다 2% 감소했고, 영업적자는 9375억원으로 전년(1863억원)보다 5배 이상 급감했다.

LG디스플레이는 LCD 패널 가격이 급락하고, OLED 신규 공장 가동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로 영업 적자폭이 크게 확대됐다고 분석했다.

단, LCD 출하 면적이 감소했지만, OLED 사업 본격화와 모바일 패널 판매가 이어지면서 매출액이 전분기보다 늘어난 데에 의미를 부여했다.

제품별 매출 비중은 LCD 출하 감소로 TV용 패널이 32%, 모바일용 패널은 9% 증가한 28%였다. 노트북 및 태블릿 패널(21%)과 모니터용 패널(18%)이 뒤를 이었다.

LG디스플레이 CFO 서동희 전무는 "LG디스플레이는 근원적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적인 경쟁력을 갖기 위해 사업구조 혁신을 진행 중"이라며 "LCD TV 부문은 팹(Fab) 다운사이징(축소)을 기본으로, 보다 근본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경쟁력 확보 방안을 찾아냄과 동시에, 기존 LCD 영역에서 차별화가 가능한 IT·커머셜(상업용)·오토(자동차용) 사업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대형 OLED는 제품 본연의 가치를 활용한 시장 대세화를 가속화하고, 스마트폰용 플라스틱 OLED의 사업 조기 안정화 기조를 지속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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