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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네이쳐사운드 시리즈 2탄 캘리포니아메를로 출시

모델이 네이처사운드캘리포니아메를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GS리테일



GS리테일, 네이쳐사운드 시리즈 2탄 캘리포니아메를로 출시

미국 대표 와이너리 '펫저'와 협업…메를로 와인 1만원대

GS리테일은 지난 4일 '네이쳐사운드(The Nature Sound)' 와인 시리즈 2탄 네이쳐사운드캘리포니아메를로(이하 캘리포니아메를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네이쳐사운드는 GS리테일이 '자연을 담은 와인' 콘셉트로 지난해 처음 선보인 와인 시리즈다.

네이쳐사운드 시리즈의 첫 상품인 네이쳐사운도호주쉬라즈(이하 호주쉬라즈)가 지난해 출시 후 1년만(18년9월~19년9월)에 누적 판매량 40만병을 기록하고 와인 분류 매출 순위 1위(10월 기준)에 오르는 등 큰 호응을 이끌어내자 두번째 시리즈인 캘리포니아메를로가 기획된 것이다.

GS리테일이 이번에 선보인 캘리포니아메를로는 체리, 블루베리향과 커런트(Current)향, 오크통의 바닐라향의 어우러짐이 인상적인 와인으로 탄닌(떫은맛)이 강하지 않고 부드러워 와인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쉽게 즐길 수 있다.

네이쳐사운드 상품 이미지(좌측부터 캘리포니아메를로, 호주쉬라즈)/GS리테일



GS리테일은 이번 캘리포니아메를로를 위해 미국 유명 와이너리인 펫저(PETZER)와 협업했다. 펫저는 미국에서 가성비는 물론 품질까지 인정받아 '올해의 와이너리'로 선정된 바 있다. 덕분에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메를로 와인을 가성비까지 갖춘 1만원대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캘리포니아메를로에는 캘리포니아의 랜드마크인 '금문교'를 영상으로 담아 제작된 QR코드가 라벨에 삽입됐다. 와인 음용 시 영상을 재생하면 마치 현지에서 와인을 마시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1만2000원이다.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 GS슈퍼마켓의 새로운 이름)에서 구매 가능하며, 출시 기념으로 이달 말까지 2병 구매 시 1만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2019년 햇와인 '보졸레누보조르쥬뒤베프'사전 예약도 진행한다. 이번 사전 예약 행사에는 보졸레누보조르쥬뒤베프 2병과 바우하우스 우드플레이트 1개로 구성된 기획 세트가 준비됐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전국 GS25 점포를 방문해 보졸레누보조르쥬뒤베프를 사전 예약 구매를 할 수 있다. 행사는 이달 14일까지 진행되며,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한편, 와인 매출은 11월부터 큰 폭으로 상승한다.

GS리테일이 지난해(18년 1~12월) 편의점(GS25) 와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0월 대비 11월 와인 매출은 2.2배 , 12월 매출은 3.1배 상승했고 11월~2월 4개월간의 와인 매출이 1년 와인 매출 비중의 50.1%를 차지 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GS리테일은 와인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연말연시에 맞춰 선보인 캘리포니아메를로, 보졸레누보조르쥬뒤베프가 와인을 즐기는 고객에게 큰 호응을 끌며, 와인 매출의 더 큰 상승을 견인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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