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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도울 '가치삽시다! 소상공인 한마당' 개최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에서 '사치삽시다! 소상공인 한마당' 행사를 연다고 8일 밝혔다./사진=중소벤처기업부 유투브



시민·소상공인·크리에이터 등이 한데 모여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독려하는 '가치삽시다! 소상공인 한마당'이 열린다. 온라인쇼핑 증가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소비·유통 트렌드 변화에 소상공인들이 대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기 위해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에서 '가치삽시다! 소상공인 한마당'을 연다고 8일 밝혔다. '가치삽시다'는 가치(value)와 같이(together), 사다(buy)와 살다(live)를 중의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소상공인 제품 홍보 및 판매로 상생과 공존을 문화를 확산하자는 의미에서 정해졌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활력을 부여한다는 의미에서 젊음의 거리인 서울 신촌에서 열린다. ▲오픈 스튜디오 운영 ▲온·오프라인 특판전 ▲브랜드 K·백년가게·스마트기술 체험관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오픈 스튜디오에서는 구독자 10만명 이상의 크리에이터 10팀이 본인의 소셜미디어 계정과 소상공인·전통시장 제품의 홍보·판매지원·캠페인을 하는 유튜브 계정 '가치삽시다 TV'에서 브랜드 K 제품 등 우수 소상공인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또, 중국 오픈마켓에서 쇼핑몰을 직접 운영하는 왕홍 3명이 참여해 우리나라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시연한다.

온·오프라인 특판전에서는 브랜드 K·백년가게·사회적 경제기업 등 113개 업체가 참여해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 판매 부스를 연다. 현장에서 판매된 제품들을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도록 G마켓 특별 기획전도 진행된다.

KT와 G마켓 등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생활과 소비행태 변화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기술체험관 '쇼루밍관'이 운영된다. 쇼루밍은 오프라인으로 체험한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쇼핑 행태를 뜻한다.

특별행사와 공연 등 이벤트도 마련됐다. 배우 유준상은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MBC 예능프로 '같이펀딩'에서 소개한 국기함을 직접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인디밴드 공연·거리예술 공연·체험 이벤트 등 행사가 펼쳐진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국민들이 소상공인의 가치를 사고, 소상공인과 같이 잘 사는 나라가 되기를 바란다"며 "빠르게 변하는 유통환경 및 소비 트렌드에 맞춘 기민한 대응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만큼, 온라인시장 진출과 스마트화가 소상공인의 삶의 현장에 원활하게 접목될 수 있도록 연결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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