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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위니아딤채, 3분기 실적 好好…위니아대우도 흑자 전환 시동

/대유위니아그룹



위니아딤채가 성장을 이어가며 종합가전사 위상을 굳건히 했다.

위니아딤채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2227억원, 영업이익 8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과 비교해 매출액은 33%, 영업이익은 563%나 급증했다. 누적 매출액도 4879억원으로 전년보다 36% 성장했다.

실적 비결은 단연 8월에 출시한 '딤채' 신제품이다. 상반기 시장점유율도 36.6%로 전년보다 3.4% 늘었다. 수익성이 높은 스탠드형 김치냉장고가 판매량 중 76%나 됐다.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도 전년보다 2배 이상 더 팔렸다. 새로 출시한 800ℓ 대용량 양문형 냉장고 흥행이 주효했다.

아울러 미세먼지에 따른 에어 가전 판매가 27% 가량 증가했고, 일반냉장고와 공기청정기도 견조한 실적을 보였다.

위니아 대우 역시 좋은 실적을 기록했다. 2분기 흑자에 힘입어 3분기까지 누적 매출 9626억원을 달성했다. 아직 영업이익이 103억원 적자지만, 작년과 비교하면 3분의 1 수준이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딤채 신제품으로 3분기 실적은 항상 좋은 편이지만 올해에는 전체 제품군이 고르게 좋은 실적을 올려 누적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됐다"며 "위니아대우와의 시너지와 함께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개선 등 전사적으로 추진한 정책들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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