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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팃ATM이 뭐에요?" 소비자 관심 급증

민티와 민티 캐릭터. /SK네트웍스



'민팃ATM'이 새로운 중고폰 유통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민팃(MINTIT)' 브랜드에 관심도 높다

25일 SK네트웍스에 따르면 민팃은 중고물품 시장에서 최상의 등급을 뜻하는 '민트(Mint)급'과 정보기술이란 영어 약자 'IT'를 결합해 만든 이름이다.

민트가 주는 밝고 청량함을 통해 낡고 오래된 듯한 느낌이 아닌,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중고 거래 문화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앞서 SK네트웍스는 금강시스템즈와 협력해 지난 8월 국내 최초의 비대면 중고폰 무인 매입기 '민팃ATM'을 전국 이마트와 홈플러스 매장에 설치한 바 있다. 이후 월평균 1만 대 이상을 수거하는 등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민팃 실제 모습. /SK네트웍스



민팃은 지난 1일엔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폐배터리 재활용 전문기업인 성일하이텍과 제휴를 맺어 자원순환 폭을 넓혔다.

민팃ATM은 민트색 목띠를 두른 귀여운 동물을 캐릭터로 이용 중이다.

SK네트웍스는 "어린 왕자의 친구였던 여우와 같이 중고폰 ATM을 신뢰하는 고객을 그 자리에서 기다리고, 민트빛 상쾌함으로 고객 분이 계신 곳 가까이로 찾아가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는 존재란 걸 강조했다"며 "민팃의 정체성과 관련된 더 많은 이야기를 고객분들에게 지속적으로 밝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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